지멘스-벤틀리시스템즈, 상호보완적 협력 강화

PlantSight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지멘스(Siemens)와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양사의 상호 보완적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공동 개발 결과물인 PlantSight 도입을 발표했다.

PlantSight는 보다 효율적인 플랜트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이점을 제공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PlantSight는 최신 운영 상황이 실시간 반영되는 디지털 트윈을 실현한다. 이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현실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와 동기화되어 운영 플랜트의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서 디지털 컨텍스트를 생성한다. 따라서 플랜트 운영자는 디지털 구성 요소를 일관되게 이해할 수 있으며, 높은 신뢰성과 정보 품질을 통해 운영 현황을 지속하고 신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모든 운영 플랜트의 특성은 재개발 부지의 물리적 현황과 이론적인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유형 및 형식이 누적되어 발전된다. 따라서 운영 상황이 실시간 반영되는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현실과 그에 대응하는 가상 엔지니어링 표현의 반영을 종합적이고 정확하며 신뢰성 있게 동기화해야 한다. 잦은 변경 또한 자연스럽게 발생한다. PlantSight를 사용하여 모든 프로세스 플랜트 경영진은 기존 물리적 또는 가상 환경에 지장 없이 운영 상황이 실시간 반영되는 디지털 트윈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다.

지속적인 프로젝트가 주를 이루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디지털 트윈의 유효성은 신뢰성 있는 2D 도식 및 3D 모델 형식으로 제공되고 계속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운영 정보의 무결성과 접근성에 달려 있다. PlantSight는 모든 관계자에게 기존 데이터와 도구 인터페이스에 대해 클라우드/웹 가시성과 액세스를 제공하여 변경이 제때 정확하게 포착되고 관리되도록 보장한다.

PlantSight 실시간 운영 상황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운영 및 프로젝트 관련 엔지니어링 데이터가 원활하게 정렬되고, 모든 분야와 관계자는 일관된 표현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 특히 재개발 부지 설치에서 자산 정보를 연합하고 완성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크게 줄어들고 플랜트 문서가 최신 상태로 유지되며 그에 따라 품질이 개선된다.

그렉 벤틀리(Greg Bentley) 벤틀리시스템즈 CEO는 “벤틀리시스템즈가 지멘스와 전략적 제휴를 시작할 때부터 양사는 PlantSight 개발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지멘스가 개별 및 프로세스 플랜트를 위한 디지털 제품 조합을 발표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COMOS, OpenPlant, MindSphere, Teamcenter의 상호 보완 요소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PlantSight는 이제 프로세스 산업의 ‘디지털화’에서 최우선순위인 운영 플랜트 엔지니어링의 디지털 트윈 구축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PlantSight를 통해 벤틀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프로세스 산업에서 데이터 활용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벤틀리와 지멘스의 상호 보완적 노하우에 기반을 둔 이 공동 솔루션은 디지털 트윈의 효율성을 높이고, 향상된 일관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통합 가치 사슬을 형성하는 주요 단계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미래 기술을 수용하여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라고 클라우스 헴리히(Klaus Helmrich) 지멘스 AG 이사는 설명했다.

통합 발전소 자산 성과 관리(APM) 솔루션 발표

지멘스(Siemens)와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상호 보완적으로 발전소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혁신 기능과 관리형 서비스 솔루션으로 지능형 분석을 제공하는 공동 기술 서비스 솔루션을 발표했다. 본 서비스는 지멘스의 클라우드 기반 오픈 IoT 운영 체제인 MindSphere에서 호스팅된다.

벤틀리의 고급 자산 성과 소프트웨어 기능이 지멘스의 상호 보완적 기술 및 서비스 전문성과 결합되어 발전소 경영진이 유지보수 운영 및 계획 향상에 디지털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멘스의 Omnivise 디지털 솔루션 제품군에 포함된 자산 성과 관리(APM) 솔루션은 연소 및 증기 터빈과 관련 발전기 및 펌프, 모터, 변압기, 밸브, 스위치기어, 기타 발전소 신뢰성과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장비 등 전체 발전소를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예측 분석 기반의 지능형 모델을 사용하여 여러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영역 및 분석 전문성을 적용한 다음 고객의 기존 전산화 유지보수 관리 시스템(CMMS)/기업 자산 관리(EAM) 환경에 원활하게 통합한다. 이는 유지보수 계획을 개선하고 정전을 줄이며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APM 서비스 솔루션은 발전소 구성, 현장 자원, 장비 전문성, 발전소 운영 및 유지보수 전략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각 조직 고유의 필요에 맞춰 제공된다. 온프레미스 설치나 클라우드 기반 MindSphere 호스팅부터 지멘스 자산 모델로 완성되는 APM 턴키 설치, 지멘스 발전소 전문가가 원격으로 설치 실행하는 완벽하게 통합된 관리형 서비스 솔루션인 서비스로서의 APM까지 폭넓은 옵션이 있다.

<사진> 발전소용 APM은 벤틀리의 고급 자산 성능 소프트웨어 기능과 지멘스의 산업 및 도메인 전문성을 결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