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플랜코리아, 현대건설기술교육원과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을 위한 MOU 체결

이플랜코리아(대표이사 구형서)는 현대건설기술교육원(기술교육원장 채병석)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2월 05일 체결하였다.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의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 중, EPLAN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교육 과정이 운영 중에 있다. EPLAN 전문과정은 2015년부터 개설하여, 총 180여명의 수료인원을 배출했다. 또한,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의 핵심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2018년 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2018년 상반기부터 총 2개의 학과(전기시스템제어학과 및 플랜트전기학과)에서 EPLAN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상반기 수료자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84%의 수료자가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총 2개의 학과에서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2019년에는 총 5개의 학과로 교육과정을 증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플랜코리아는 양성훈련사업의 주요 참여 기업으로서 채용연계, 인턴십 과정 지원, 실무자 특강 및 온라인 무료강좌 제공 등 전기설계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