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엔지니어링, 스마트비전 iVu에 컬러모델 추가하여 포트폴리오 확장

국내 배너엔지니어링을 총판하고 있는 터크코리아에서 배너가 스테디셀러인 스마트비전 iVu 시리즈에 컬러모델을 추가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전했다.

iVu 스마트 비전센서에 컬러 검사가 가능한 모델이 추가로 라인업됐다. iVu 컬러비전은 색상 확인은 물론 색상의 변화와 타입, 사이즈, 방향, 위치 등을 함께 검사할 수 있다. 컴팩트한 하우징의 iVu 컬러비전은 사용이 간편하고, 고객이 디스플레이 탑재형과 분리형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iVu 컬러비전 센서는 Match, Area, Blemish, Sort의 기존 툴 외에도 세가지 툴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Average Color, Color Area, Color Compare 툴이다. Average Color는 평균 색상 툴로, 색상 또는 색상의 변화에 대한 평균값을 설정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며, Color Area툴은 설정한 검사체의 특징여부를 확인하고 올바른 색상인지 검사하는 기능이다. Color Compare 툴은 대상체를 참조색상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각 검사 툴은 단독으로 또는 함께 사용이 가능하므로 보다 복잡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세가지 유형의 컬러검사 툴은 타사 대비 뛰어난 특장점이다.

iVu비전센서는 최대 30개의 검사를 저장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를 중지하고 재시작하는 과정 없이, 검사가 진행되는 동안 검사의 파라미터값을 변경할 수 있다. 기존의 iVu비전센서와 동일하게 터치스크린으로 직접 사용자가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고, PC없이 사용 가능하며, 쉬운 설정이 가능한 비전매니저 툴을 제공한다.

iVu컬러비전의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병뚜껑 색상 확인, 색상변화 모니터링, 부품 색상 확인 및 와이어 배치 및 색상 확인, 페인트 색상 검사, 라벨 및 포장 검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