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엑스 배종갑 대표이사, 기술교류 유공자 시상서 은탑산업훈장 수상

㈜비티엑스의 배종갑 대표이사가 지난 10월 30일, 이(異)업종 중소기업 간의 교류와 협업을 통한 성과를 확인하는 「2018년 중소기업 융합 한마당(융합대전)」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주관하며,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교류․협력에 기반한 중소기업의 개방형 혁신성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업간 자발적 협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5회째를 맞는 올해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협력 기술혁신 성과를 전시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도 진행되었다.

먼저 이업종간 교류ㆍ협력 활성화 및 기술융합 사업화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 유공자에 대하여 정부포상 21점, 장관표창 30점으로 총 51점의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비티엑스의 배종갑 대표는 전량 수입하던 군함 살수장치 밸브를 국산화하였고 또한 한국남부발전 등과 협업으로 고온ㆍ고압용 볼밸브 개발에 성공하여 독일 국제발명대전 금상 수상 및 해외 수출성공 등의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비티엑스의 배종갑 대표는 전량 수입하던 군함 살수장치 밸브를 국산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한국남부발전 등과 협업해 고온·고압용 볼밸브 개발에 성공해 독일 국제발명대전 금상 수상 및 해외 수출성공에 성공한 점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