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쉐브론과 PETRO에 대한 글로벌 리셀러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에너지 및 석유 화학 분야 고객들에게 요꼬가와의 통합/확장된 공급망 관리 솔루션 제공 –

요꼬가와전기는 쉐브론사가 독자적으로 개발 사용해온 석유 공급망 계획 소프트웨어(Petroleum Supply Chain Planning Software)인 PETRO를 전매할 수 있도록 쉐브론 (Chevron U.S.A.)사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여러 공장을 포함한 미래 운전 시나리오의 분석뿐만 아니라, 원료 구매, 운전 변수 및 제품 배합 최적화 등에 대한 의사 결정 과정에 활용되며, 요꼬가와의 자회사인 KBC사가 쉐브론사와 함께 PETRO 비즈니스를 진행할 것이다.

 KBC사는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뿐만 아니라 공급망 스케줄링의 세계적인 선도 업체로 PETRO 계획 응용 프로그램을 공급망 최적화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정 시뮬레이션, 플래닝(Planning) 및 스케줄링 기술의 결합은 정유회사나 석유화학회사로 하여금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생산 관리(공장 유틸리티 및 환경적인 측면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원료 입고부터 공정/생산, 제품 배합에 대한 품질관리 및 물류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PETRO는 쉐브론 사에서 30년 이상 개발, 활용되어 온 제품으로, 쉐브론 사의 글로벌 운영과 주요 의사 결정 과정에 사용되어 왔다. 쉐브론 에너지 테크놀로지 회사의 다운스트림 기술 및 서비스를 맡은 Walt Szopiak 부사장은 “전형적인 정유회사에서 PETRO를 활용함으로써 얻는 기대효과는 연간 4천만 달러 이상이며, 요꼬가와와의 이번 협력 계약은 본 어플리케이션을 발전 및 확장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과 일치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하였다.

고객들의 다양한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좀 더 고객 특성에 맞춘 조직 및 사업 전반에 대한 통합 솔루션이 요구된다는 것을 인식한 요꼬가와는 2017년 고객사의 모든 것들이 연결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가치가 창출될 수 있다는 산업 자동화의 개념으로 Synaptic Business Automation을 발표했다. 공급망 최적화는 요꼬가와의 핵심사업 분야의 하나로, business 전반에 대한 지식과 디지털 자동화 기술을 통합하고 고객과 협력함으로써 고객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요꼬가와 수석 부사장 겸 프리미엄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본부장 Satoru Kurosu씨는 “자동화 분야의 선도 업체인 요꼬가와는 신뢰와 상호 유익한 관계를 수년 동안 쉐브론사와 유지해왔으며, PETRO가 KBC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에너지 및 화학 산업의 고객에게 완벽한 공급망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PETRO는 KBC에서 바로 전매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KBC 또는 현지의 요꼬가와 사무소로 하면 된다.

For more information

Supply Chain Optimization: https://www.yokogawa.com/solutions/solutions/approach/operational-excellence-transformation/#supply-chain-optimiz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