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에스밸브, LOK Fitting&Valve 전문 햄넷에 매각

초저온밸브 전문생산업체인 에스앤에스밸브(주)(대표: 안병헌)가 LOK Fitting&Valve를 전문으로 하는 햄넷에 매각됐다.

햄넷(HAM-LET)은 고압용 피팅, 플랜트, 밸브, 액츄에이터 등을 공급하는 회사로 캐나다, 이스라엘, 영국, 노르웨이, 미국, 싱가포르, 중국 진출에 이어 한국에도 진출한 다국적 기업이다.

이번 햄넷의 에스앤에스밸브 인수는 두 기업 모두에게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에스앤에스밸브는 단조밸브 전문 기업으로 출발해 다양한 고품질의 밸브를 생산하고 있는데, 특히 초저온밸브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햄렛이 고압용 피팅&밸브 전문기업이라는 점에서 두 기업의 만남은 국내 중공업사들을 비롯한 가스공사 등의 LNG선박 및 해양플랜트, LNG육상기지, LNG플랜트 등에서 두각을 나타낼 전망이다.

한편, 에스앤에스밸브는 1968년 서흥실업㈜으로 출발해 1984년 ㈜서흥금속으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이후 2008년 지금의 에스앤에스밸브(주)로 상호를 변경했다.

지난 2015년에는 경기도 안산시에서 경남 진주시로 공장을 확장 이전하였다. 현재 서울 영업소와 진주 공장을 두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325억 584만 원이며, 올해는 이보다 증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