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에머슨, 용인 죽전으로 사옥 이전 및 법인명 변경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한국 에머슨이 8월 20일 사업 영역 확장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전문화된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경기도 용인시 죽전으로 본사 사옥을 이전한다. 또한, 법인명을 한국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에서 한국 에머슨㈜로 변경한다.

지난 2016년 10월, 에머슨은 기존 5개 그룹 계열사를 자동화 솔루션과 상업 및 주거 솔루션의 2개 핵심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재편했으며, 그 동안 자동화 솔루션 계열로 다양한 브랜드를 편입, 산업 자동화에 더욱 집중해왔다. 한국 에머슨 역시 산업 자동화 부문 사업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분산되어 있던 사업부를 업무 특성에 맞게 통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사옥이전 및 법인명 변경을 전면 시행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솔루션의 폭을 더욱 넓히고 해당 분야의 에머슨 리더십을 반영하겠다는 취지이다.

그 동안 성남 본사의 트레이닝 및 서비스 센터에서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각종 교육 및 유지보수를 제공해온 한국 에머슨은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신사옥 내 최첨단 시설인 ‘코리아 솔루션 센터(Korea Solutions Center)’를 구축해 자동화 산업의 화두인 산업사물인터넷(IIoT) 솔루션까지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코리아 솔루션 센터’는 디지털 플랜트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비전 공유를 위한 Visioning Room,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 및 운영의 확실성(Operational Certainty) 달성을 위한 기술 교류가 이루어지는 DX Studio, Plantweb Digital Ecosystem의 메커니즘을 직접 경험해보는 Plantweb Atrium,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플랜트 변화를 소프트웨어 차원으로 한 눈에 살펴보는 Immersive Theater 등 크게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Immersive Theater에서는 VR을 통한 가상 체험까지 가능해 고객 체험을 한 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신사옥은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와 야외 정원 등을 갖춘 약 18,000m2 면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이며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 관련 임직원 350여명이 입주하게 된다.

한국 에머슨㈜ 대표이사 충첸화이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죽전 신사옥으로의 이전은 한 층 강화된 자동화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리며, “임직원에게 보다 나은 근무환경 제공은 물론 사업부 간 업무 협업이 수월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