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Turck), RFID를 이용한 무선 식별 솔루션 소개

RFID를 이용한 무선 기반 식별은 Industry 4.0을 위한 스마트 생산 프로세스에 적합한 핵심 기술 중 하나이다.
고도로 유연하고 네트워크화된 자동화 산업 생산에는 시스템, 공구, 작업 지그 및 제품을 식별하는 효율적인 기술들이 필요하다. 무선을 기반으로 하는 RFID 식별 기술은 광학 식별과 같은 다른 솔루션에 비해 돋보이는 여러 가지 이점 때문에 Industry 4.0의 핵심 기술 중 하나가 되었다.
오늘날의 생산 공정에서 RFID 구현은 종종 복잡하고 시간 소모적인 경우가 많다. HF 기술은 공간 및 물리적 환경의 영향이 미미하므로 상대적으로 통합이 쉬운 편이지만 제한된 인식 범위로 인해 더 큰 유연성과 넓은 감지 범위가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UHF 대역이 사용된다. UHF 기술은 태그가 작업 지그에 부착되지 않고 제품에 부착되기 때문에 생산 현장을 벗어나더라도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UHF 기술의 또 다른 이점은 ‘대량 인식’이다. HF 기술도 다중 태그인식이 가능하지만 한번에 최대 20개로 제한적이다. 그에 비해 UHF는 안테나 수에 따라 한 장소에서 200개 이상의 태그를 인식처리 할 수 있다. UHF 기술은 여러 개의 태그를 동시에 읽어야하는 물류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유용하다.
터크는 RFID 통합 파트너를 인수함으로써 UHF RFID 시스템 통합 분야에서 전략적 중요성을 꿰찰 수 있었다. 2017년에 인수한 빌란트(Vilant)社는 핀란드에서 설립되었으며 4 개의 자회사와 함께 15년 동안 35개국에 1000개 이상의 RFID 시스템을 구축한 산업용 RFID 시스템 비즈니스의 메이저 SI 업체다. 빌란트(Vilant)는 터크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RFID 프로젝트 기회발굴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UHF가 주로 물류 분야에서 기반을 확보하고 있지만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의 생산 제품의 디지털화는 UHF 기술과 함께 부분적으로는 HF 솔루션이 향후에도 계속 지원될 것이다. 터크의 BL ident RFID 시스템은 HF 및 UHF 읽기 / 쓰기 헤드를 동일한 인터페이스 모듈에 연결할 수 있어 이러한 복합적인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