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코리아, 강상호 사장 취임

듀폰 코리아는 2018년 4월 1일자로 강상호(姜尙澔, 47) 부사장이 듀폰 코리아 사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다우듀폰 특수제품부문 일렉트로닉스 & 이미징 그룹 산하 디스플레이 글로벌 사업부 총괄직을 맡고 있는 강상호 사장은 듀폰 코리아 사장직을 겸임하게 된다.

강상호 사장은 1998년에 다우케미칼 전자재료그룹에 입사하여 삼성전자를 7년 동안 담당하면서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았다. 2005년부터는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로 2년간 Si-ARC와 메모리 부문의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2007년에는 미국에서 전략적 어카운트 매니저로 일하며 마이크론, IM 플래시, 삼성 오스틴 등 북미 지역의 메모리 고객을 담당했다. 2009년에는 한국으로 돌아와 2013년까지 디스플레이 사업부에서 글로벌 영업팀과 마케팅팀을 차례로 이끌었다. 2013년에는 다우 베트남 대표직과 태양광 필름 사업부장을 겸임했다.

강상호 사장은 한양대에서 재료공학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KAIST에서 MBA를 취득했다.

한편, DowDuPont 특수 제품 부문은 DowDuPont(NYSE: DWDP)의 사업부문으로서, 산업과 일상 생활을 변화시키는 기술 중심의 소재, 성분, 솔루션을 바탕으로 글로벌 혁신을 이끌고 있다. 자사 직원들은 고객이 전자, 수송, 건축과 건설, 건강과 보건, 식품과 작업자 안전 등 핵심 시장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필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