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ECHA(유럽청정수소연맹) 가입 통해 환경 지속가능성 약속 강조

에머슨 글로벌 영업 담당 그룹 사장 로엘 반 도렌(Roel van Doren)

에머슨은 ECHA(European Clean Hydrogen Alliance_유럽청정수소연맹)의 일원이 됨으로써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결단력을 보여줬다. 유럽 위원회의 공동연구센터(JRC)에 따르면 유럽의 에너지 조합에서 수소가 차지하는 비율은 현재 2% 미만이지만 2050년까지 10-23%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에머슨은 ECHA 가입을 통해 유럽의 수소 개발의 최전선에서 유럽연합의 유럽그린딜(European Green Deal)에 명시된 것 처럼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수소는 철강 또는 화학 부문과 같은 에너지 집약적인 산업의 에너지 및 공급원료로, 재생 에너지 저장에서 대형화물차의 연료 공급에 이르기까지, 유럽그린딜 및 유럽의 청정에너지 전환 목표 달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결정적으로 수소는 사용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기후 친화적이다. 따라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이 시급하고 달성하기 어려운 에너지 집약적인 산업 공정 및 경제 부문에 탈탄소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ECHA는 2020년 3월, 유럽위원회가 유럽을 위한 새로운 산업 전략의 일환으로 설립했다. ECHA의 목표는 산업의 탈탄소화와 수소 기반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제조업체, 자동화 기술 공급업체, 공공 기관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을 모으는 것이다.

위험 구역에 대한 광범위한 측정, 제어 및 전기 장치 포트폴리오와 산업 표준 설정에 있어 폭넓은 경험을 갖춘 에머슨은 매우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급성장하고 있는 수소 시장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에머슨은 ECHA의 일원으로서 생산 증대, 안전하고 저렴한 유통, 안정적인 연료 전지 운영에 대한 필요성을 포함해 전체 수소 연료 공급망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에머슨의 경험은 전해조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과 같은 주요 산업 종사자들의 비용을 절감하고 수소 생산, 유통 및 이용의 확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에머슨 글로벌 영업 담당 그룹 사장 로엘 반 도렌(Roel van Doren)은 “에머슨의 고급 자동화 기술은 안전성, 신뢰성 및 비용과 관련된 수소 부문의 구체적인 기대치를 잘 알고 있는 업계 전문가의 글로벌 지원이 뒷받침하고 있다”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전문지식의 조합을 통해 조직이 수소 프로젝트의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ECHA의 가치 있는 활동에 기여하며, 이를 통해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 추진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