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밸브테크놀로지, 김해시 강소기업 선정

버터플라이밸브 전문 제조업체인 ㈜케이비밸브테크놀로지가 지난 6월 11일 김해시에서 진행하는 ‘2021년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에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했다.

김해시는 지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지역산업 선도기업 100개사를 발굴, 육성하기로 하고 매년 20개사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도 본사나 주사업장이 김해에 있고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 (지식기반서비스업 5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달 이상 서류평가와 평가전문기관의 심층평가를 거처 최종 20개사를 가렸다.

김해형 중소기업에 선정되면 시와 도내 6개 금융유관기관의 행정과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부적으로 시의 5,000만 원 전용자금 지원, 농협과 경남은행의 최대 1.2% 대출금리 우대 지원,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지원과 보증료 최대 0.3% 추가 감면, 경남중기청의 기업지원 컨설팅 및 유망중소기업 지정 가점부여, 중소벤처진흥공단의 정책자금 금리우대, 코트라의 수출지원사업 우선 선발 및 수출상담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케이비밸브테크놀로지는 김해형 강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특허등록 된 그루브형버터플라이밸브를 개발하여 상품화를 계획하고 있다.
특허 등록된 압력측정플러그가 구비된 그루브형버터플라이밸브는 배관설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밸브에 설치된 플러그를 통해 내부압력 측정이 가능하여 손쉽게 배관내부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