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밸브, 환경부 2021년 혁신형 물기업에 선정

에이지밸브가 환경부에서 선정하는 ‘2021년 혁신형 물기업 지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혁신 기술개발 및 고도화, 검·인증, 현장적용, 해외진출 등을 위해 5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환경부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 물기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물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10년간 매년 10개 기업을 지정해 기업당 5년간 총 5억 원 이내에서 기술 고도화와 핵심 역량 강화, 세계시장 경쟁력 확보 등을 지원할 계획으로, 지난 3월 사업을 공고하고, 5월 물산업기술심사단 심의를 거쳐 10개사를 최종 선

정하였다.

혁신형 물기업으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물관련 중소기업으로서 2년간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 비율 3% 이상, 수출액 비율 5% 이상, 해외인증 취득 등 조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경상북도 물산업 선도기업인 에이지밸브㈜는 연간 매출액의 4%를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7개의 해외인증을 취득하였으며, 수처리 설비에 필요한 밸브의 설계, 가공, 조립, 생산에 이르는 전과정에 독자적인 기술력을 가진 종합밸브 전문기업이다.

경상북도는 2016년부터 물산업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선도기업으로 지정하는 한편 강소 물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