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kogawa, CENTUM VP R6.08 통합 생산 제어 시스템 출시

-OpreX 제어 및 안전 시스템 제품군의 핵심 제품에 대한 개선으로 최적의 운영 환경과 시스템 연속성 보장-

요꼬가와전기는 산업 플랜트를 위한 CENTUM VP 통합 생산 제어 시스템의 향상된 버전인 CENTUM™ VP R6.08을 출시하였다. CENTUM VP는 OpreX™ Control and Safety 시스템 솔루션 제품군의 핵심 제품이다.

이번 버전은 새로 개발된 유틸리티 키트 및 개별 CPU 모듈에 대한 표준 인증을 포함하여 제어 시스템의 CPU 모듈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필요한 작업량을 대폭 줄이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공정 제어를 중단하지 않고 기존의 CENTUM VP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하다. 원활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토해 고객이 플랜트 운영에서 장기적인 안정성을 달성하고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가용성과 효율성은 항상 플랜트 운영에서 주요한 관심사다. 10년에서 20년 또는 그 이상 기간 동안 가동한 공장을 보유하고 회사의 경우 경쟁력을 유지하기서는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장비를 설치해야 한다.

2014년 CENTUM VP (R6.01)의 첫 번째 버전을 출시한 이후 요꼬가와는 고객이 시스템 운영에서 장기적인 안정성을 누릴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해서 개선해왔다. 최신 버전의 CENTUM VP는 더 빠른 장비 업그레이드와 고가용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한다.

또한 새로운 버전의 CENTUM VP 개발은 2050년 요꼬가와의 세 가지 지속 가능성 목표에 부합하며, 그 중 하나는 재활용 기반의 순환 경제다. 이를 위해 요꼬가와는 고객이 기존 설비를 더 오래 가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선 사항

1. 캐비닛 교체 없이 CPU 모듈 업그레이드 가능

CENTUM VP 컨트롤러의 CPU 모듈을 업그레이드할 때 이러한 구성요소를 수용하는 캐비닛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높이가 약 2미터이고 무게가 200킬로그램이 넘는 크기의 캐비닛을 교체하고 재배선하는 것은 매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요꼬가와는 CPU 모듈을 업그레이드할 때 캐비닛을 교체할 필요가 없는 유틸리티 키트를 개발했다. 이 키트에는 환경 센서와 냉각팬이 포함되어 있다. 캐비닛 교체 작업이 생략되면서 작업 부하를 줄이고 낭비를 방지하며 새로운 기술 도입에 대한 장벽을 낮출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요꼬가와는 고객이 플랜트 운영에서 장기적인 안정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일괄 처리 작업을 위한 온라인 업그레이드 기능 향상

때때로 제어 시스템의 CPU 모듈의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조작성과 엔지니어링 환경을 모두 개선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과거에는 업그레이드 시 생산 가동을 중단해야 했다.

2017년에 출시된 CENTUM VP R6.05에는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기 위해 공장을 중단할 필요가 없는 온라인 업그레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더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구현이 가능하도록 점진적으로 개선되었다. 버전 R6.08에서는 일괄 처리 시퀀스 제어를 위한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인 SEBOL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온라인 업그레이드 기능이 향상되었다.

3. 현지 표준에 대한 인증 무효화 없이 CPU 모듈 교체

지금까지 현장 제어 장치 전체에 대해 현지 방폭 및 안전 표준 준수에 대한 인증을 수행해야 했다. 즉, CPU 모듈을 업그레이드하게 되면 CPU 모듈 외에 전원 모듈과 터미널 블록이 포함된 전체 장치에 대한 인증이 무효가 되었다.

R6.08에서는 CPU 모듈과 다른 각 구성 요소에 대해 이러한 표준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따라서, CPU 모듈만 교체해도 더 이상 전체 필드 제어 장치에 대한 인증이 무효가 되지 않는다. 개별 구성 요소를 교체하면 장기적으로 비용이 절감되고 배선 추가 또는 제거의 필요성도 줄어든다. 이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배선 오류의 수반되는 위험을 줄인다. 또한 첫 번째 개선 사항과 마찬가지로 이 기능은 CPU 모듈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전체 필드 제어 장치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므로 낭비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