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한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회, 차체수리 기능이수제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조광페인트㈜(대표이사 양성아)와 한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회(회장 김영진)는 오토큐(종합서비스)를 대상으로 특화된 정비기술인력이 보유한 기술가치를 평가·인정하는 이수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2월 3일(목) 조광페인트㈜ 도료교육센터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두 기관의 MOU는 양 기관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상호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정비 작업공정의 표준화 및 매뉴얼화를 통해 정비기술의 표준을 확립하고, 기능 이수제 도입을 통한 우수 기술인력 확보와 신기술 보급을 전파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MOU에는 ▲환경·기술변화에 대응한 지속적인 교육지원 ▲시설·기자재·교보재에 대한 상호 활용지원 ▲업무교류를 통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 등 그 밖의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우호 증진에 관한 협력내용이 담겼다.

양 기관은 오토큐(종합서비스) 매뉴얼정비 표준화를 통한 수리품질 차별화 및 시장선도의 목적으로 올바른 작업공정을 통한 고객의 안전을 보장토록 하는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직무향상 교육을 통해 전문성 확보와 이에 따른 기술인력의 능력을 보증할 수 있는 기능 이수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양성아 조광페인트㈜ 대표이사는 “도료교육센터 도장교육시설과 전문성을 지닌 차체수리 교·강사를 적극 활용하여, 시급한 차체수리과정의 다양한 사고차량 복원공정의 교육커리큘럼을 확대하고, 2021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신규개발과정과 병행한 기능 이수제 도입으로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엔지니어가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