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작업장 거리두기 및 접촉자 추적 기술 도입해 작업자 보호 지원

<사진> 에머슨의 위치 인식 시스템은 사회적 밀도 관리 및 접촉 추적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기간산업의 운영 불확실성이 큰 시기에 더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에머슨이 사회적 밀도 관리 및 접촉자 추적 기능을 포함한 위치 인식 시스템 기술을 강화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유행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직원 건강을 보호하고 기간산업의 운영을 안전하게 지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일부인 위치 인식 시스템 기술을 통해 매우 험한 산업 환경에 설치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직원의 안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작업 공정 및 관행을 만들어 운영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머슨의 위치 인식 시스템은 배터리 구동식 앵커 및 충전형 직원 위치 태그 등의 기능을 갖추고, 전 세계 수만 개 산업 플랜트에서 채택한 보안 표준인 WirelessHART?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해당 시간, 안전 중심의 인력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지오펜싱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안전 집합을 개선한다. 더욱 효과적인 안전 경고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인재를 70% 이상의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설치에만 몇 주가 걸리는 기존 시스템과 달리 단 며칠 만에 설치가 가능하며, 비용도 절반 이상 낮출 수 있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의 퍼베이시브 센싱 담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밥 카쉬니아(Bob Karschnia)는 “전 세계 산업에서 핵심적이고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당사의 고객은 작업자의 안전을 항상 가장 중요하게 여겨 왔지만, 지금이야말로 직원의 위험 노출을 관리하고 새로운 규제 요건을 다룰 수 있는 도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며 “새로운 위치 인식 시스템의 사회 밀도 및 접촉자 추적 기능으로 글로벌 팬데믹 기간 동안 중요한 운영을 유지하며 작업자의 안전 또한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에머슨은 위치 인식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팬데믹 기간 동안 사업장의 밀도를 관리하고 직원의 안전을 개선하며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기업은 업데이트된 위치 인식 시스템이 적용된 플랜트웹 인사이트(Plantweb Insight) 위치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오펜스 영역을 디지털 방식으로 설계해 팬데믹 기간 동안 특정 구역의 인력 수를 제한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를 촉진하고 산업안전보건청(OSHA) 지침이 권장하는 모범사례 및 산업안전지침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특정 구역의 인구수를 측정하는 사회적 밀도가 미리 정해놓은 임계값을 초과하면 애플리케이션은 운영자에게 경고를 전송한다.

 

또한 직원이 감염되었을 때는 이 기술을 통해 접촉자 추적 보고서를 제공하여 관리자가 해당 직원과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다른 직원을 신속하게 식별하여 통보하고 꼼꼼한 세척이 필요한 물리적 범위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Plantweb Insight 데이터를 통해 고위험 시나리오를 식별하고 안전성 강화를 위해 권장되는 제조 워크플로를 결정할 수도 있다.
위치 인식 시스템은 위험한 상황에 관여하거나 관찰하는 인력이 있는 경우에 개시되는 안전 경고뿐만 아니라 훈련 및 비상사태에 대한 안전 소집에도 사용될 수 있다. 지오펜싱을 사용해 위험한 것으로 판명된 구역 및 계약 업체 작업 구역을 지정하는 데도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