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에머슨, I love STEM 이벤트 개최

한국 에머슨(대표 충첸화이)이 지난 8월 22일, 임직원의 자녀들과 함께 I Love STEM(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된 행사로, 임직원의 자녀들이 한국 에머슨 죽전 신사옥을 방문하고, STEM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돼 왔다.

올해는 “Play with your own creative thinking” 이라는 주제로 △파스타면과 마시멜로를 이용한 꿈의 건축물 구상 △집콕하며 즐길 수 있는 STEM 놀이 공유 등 두 가지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지낼 수밖에 없는 상황을 고려, 사전 과제로 공모했던 집콕하며 즐길 수 있는 STEM 놀이인 △직접 그림을 그려서 만드는 그림자 인형놀이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과학놀이 △구리와 아연을 이용한 소금물 시계 등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 에머슨 임직원들은 “코로나 재확산이 염려되는 시점이라 바깥 활동에 제약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집에서 가족들과 회사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에머슨 충첸화이 대표는 “에머슨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회사기 때문에 STEM은 우리 DNA에 있다고도 할 수 있다”라며, “I Love STEM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STEM이 어렵다기보다 재밌다는 인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