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속에서도 화학장치산업전 성황리에 개최

지난 7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2020 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 CHEM 2020)’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KOREA CHEM은 유·분체 공정 및 화학기계, 동력 전달 장치, 제어기기 및 시스템, 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시스템 설계, 공학 재료·소재, 정밀 화학 제품, 화학 안전 및 환경 관련 제품 등 다양한 관련 기술이 소개되는 화학장치 전문 산업 박람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올 초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당초 4월에서 7월로 연기한 후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춘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개최됐다.
12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ICPI WEEK 2020 (국제 제약·화장품 위크)’란 큰 주제 하에 관련 있는 6개 전시회와 동기간 동시 개최되어 제약, 바이오, 화장품, 정밀화학, 식품 산업계 관련 종사자가 방문했다.
화학장치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국내외 대표적 화학공정기업의 신제품, 신기술 및 정밀화학분야를 포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전시기간 중 전시장 내 특설 컨퍼런스장과, 현장세미나실, 킨텍스 세미나실에서는 포장, 제약·바이오, 화장품 산업에 대한 60여회 행사가 동시에 개최됐다.
바이오와 제약, 식품, 화학, 바이오화학, 나노, 신소재 분야의 신기술과 연구실험 분석장비 전문가들이 참여한 KOREA LAB 컨퍼런스에는 해당시장에서 요구되는 적합한 솔루션에 대해 전문가들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현장세미나, 워크샵이 진행되어 의료, 제약, 바이오산업과 관련한 업체들과 교류활동을 가졌다.
코로나 19 속에서도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는 열렸다. 주최 측인 경연전람과 한국무역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가기업의 수출마케팅 지원을 위해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였다.


국내 최초로 B2B 전시회와 동시 진행한 언택트 수출상담회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던 이번 상담회는 기대이상으로 해외바이어들의 상담신청이 높아 국산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 컨퍼런스는 경연전람, 한국통합물류협회, 아이유뉴스, 사이언스21이 공동 주최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바이오협회, 대한화장품협회 등이 후원하였다.
내년 행사는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