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코코리아, 위험 구역을 위한 베어링 없는 IO-Link 엔코더 출시

터크가 2종 및 22종, 3GD 폭발 위험 구역에 사용 가능한 비접촉식 엔코더 QR24 모델을 출시했다. 특히 비접촉식 측정 원리의 이 제품은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먼지에 취약한 베어링 가이드형 광학 엔코더보다 우수하다.

QR24에서 센서와 포지셔닝 장치는 완전히 독립적인 캡슐화된 2개의 장치로 설계되었다. 따라서 엔코더는 먼지, 진동, 충격으로부터 보호된다.

마그네틱 포지셔닝 요소 타입의 엔코더와 달리 QR24는 간섭 자기장에 대한 저항이 높다. QR24-Ex의 일반적인 어플리케이션은 화학, 광업 또는 식품 산업 (제분소 등)에 있다. 그러나 섬유 또는 목공 산업의 많은 어플리케이션에서도 3GD용으로 인증된 엔코더가 필요하다.

QR24-Ex는 터크의 프리미엄 엔코더 라인의 제품이다. IO-Link 인터페이스 V1.1을 통해 신호를 출력하므로 출력 신호 또는 영점과 같은 파라미터를 보다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엔코더는 싱글턴 및 회전 수를 기록하는 세미 멀티턴 엔코더로 사용할 수 있다.

엔코더는 싱글턴 값에 32비트 IO-Link 신호를 16비트로, 회전 수에 13비트, 진단 데이터에 나머지 3비트를 사용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언제라도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유지 보수 간격을 미리 계획할 수 있어 예기치 않은 기계 가동 중지 시간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