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밸브, 슬러리 라인에 최적화된 세그먼트 볼밸브 출시

㈜다우밸브(대표이사: 박상기)는 위생 & 진공 자동밸브 생산을 시작으로, 슬러리 라인에 최적화된 세그먼트 볼밸브를 설계, 제작을 함으로써, 다양한 산업 플랜트 자동화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밸브를 생산, 공급을 시작한다.

특수밸브인 세그먼트 볼 컨트롤 밸브는 분말을 포함한 유체 및 분체 이송에 적합한 컨트롤 밸브로써, 기존의 볼밸브가 사용하기 어려운 이물질(슬러지 등)이 포함된 수처리 장치에 사용되는 밸브이다.

또한, 바디 내부공간에 캐비티가 없어 유체의 고임 및 정체가 안되어 바디 내부가 위생적이다. 편심 구조로 제작 가능하여 유체의 커팅 효과가 있고, 실링면에서도 기밀성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볼의 면을 고정밀 가공으로 닫힘 시 기밀성이 우수하며, 시트면에 스프링이 삽입되어 볼과 시트면에 강한 마찰을 줄여 수명이 길다. 작동방식은 쿼터-턴 타입이며, V-포트의 정확한 유량제어는 동일한 비율의 유량 곡선을 형성한다.

세그먼트 볼 밸브는 기존 글로브 컨트롤 밸브보다 컴팩트하며, 밸브 상하부 스템구조 방식으로 기존 볼밸브 보다 토크가 작아 작은 구동부로 동작이 용이하다. 또한, CV값이 높아 보다 많은 유량컨트롤이 가능하며, 그 동안 글로브 컨트롤 밸브에 적용하지 못한 유체에 대하여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 가격면에서도 더 경제적이다.

* 적용분야

– 제지공장 펄프라인

– 발전소 슬러지 라인

– 분말 이송 및 압송설비 등 분체설비 라인

– 석유정체 고점성 유체 이송라인

– 배수 및 하수처리 시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