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차압유량조절밸브 수리 교체 지원사업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에너지효율향상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난방 사용 고객의 주요 설비인 차압유량조절밸브(PDCV)에 대한 수리 및 교체비용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행한다고 2월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의 노후설비 개선을 통한 국가에너지 이용효율 제고 및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한다.

차압유량조절밸브는 지역난방 열생산시설에서 공급하는 압력이나 유량변동에 관계없이 지역난방 사용자 기계실 내 차압 및 공급유량을 일정한 범위로 유지하는 장비로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의 열손실 저감을 통해 지역난방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한난과 계약된 사용자 중 2019.1.1 이후 차압유량조절밸브를 교체 예정인 사용자로 소재지 관할지사 고객기술과로 신청가능하며, 한난은 수리·교체 비용의 일부를 현금으로 지원한다.

한난 관계자는“이번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 시범사업 진행 후 작년에 한난 전 사업자로 확대 시행해, 약 1,318Gcal의 지역난방 열손실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지역난방 열사용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에너지이용 효율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