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CDP Water Security A List 및 공급업체 참여 리더 보드에 선정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는 CDP Water Security A List 및 공급업체 참여 리더 보드(Leader Board)에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회사의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 활동과 이에 대한 정보 공개에 대해 높게 평가받아 A list에 선정되었으며, 탄소 배출량 저감 및 지구 온난화 극복을 위해 전 세계의 공급 업체들과 협력하는 회사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리더 보드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CDP는 매년 환경 정보 공개 및 기업을 평가를 진행하여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로, 기업의 환경 투명성 평가의 표준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2019년에는 자산이 96조 달러가 넘는 525개 이상의 투자 기업과 조달 비용이 3.6조 달러가 넘는 125개의 구매 기업에 해당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위험 및 기회에 대한 정보를 CDP 플랫폼에 통해 공개하도록 요청했으며, 8,400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CDP는 상세하고 독립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정보 공개, 환경 위험에 대한 인식 및 관리, 의미 있는 목표 설정과 같은 환경 리더십과 관련된 모범 사례의 실증 등을 바탕으로 A에서 D까지 기업을 통합적으로 평가한다.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회사의 경우, F를 받는다.

CDP 리더 보드의 선정은 *Scope 3 배출량과 공급망 환경 위험 저감과 관련된 2019년 기후 변화 설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공급업체 참여 등급을 정하였다. 요꼬가와는 올해 리더 보드로 선정된 160여 개의 회사 중 하나이다.

요꼬가와는 2050년까지 달성할 수 있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세 가지 목표를 공식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순 제로 배출(Net Zero emission)을 달성하고, 모든 사람의 복지를 보장하며, 순환 경제를 확립해야 한다. 순환 경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수자원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이 분야의 해결책을 이끌어내기 위해 요꼬가와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수자원 솔루션의 수와 각 현장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을 핵심 성과 지표(KPI)로 설정했다. 이 분야의 최근 기여는 페루의 해수 담수화 프로젝트로 제어 시스템을 제공한 사례(2018)와 싱가포르의 수처리 운영시설에 디지털 트윈 기반 플랜트 시뮬레이션 솔루션 제공한 사례(2019)가 있다.

기후 변화와 관련하여 요꼬가와는 순 제로 배출(Net Zero emission)을 목표로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배출 감소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으며, CO2 저감 KPI를 사용하여 그 효과를 측정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요꼬가와는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 정보 공개 (TCFD) 권고안을 지지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9년 요꼬가와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기후 변화의 위험 및 기회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였다.

요꼬가와 사장 겸 CEO인 Hitoshi Nara는 이러한 이니셔티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요꼬가와가 기업 철학으로 표방하는 바와 같이, 우리는 기후 변화 및 안전한 수자원 공급과 같은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요꼬가와의 측정, 제어 및 정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저탄소 전력원의 사용을 촉진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며 안전한 수자원 확보를 강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의 고객과 계속 협력할 것입니다.”

CDP의 CEO인 Paul Simp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환경 성과와 투명성을 선도해준, 올해 CDP A List에 등재된 기업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기후 비상사태, 산림 벌채 및 수자원 불안전성으로 인한 비즈니스 위험의 규모는 매우 광범위하며, 이를 해결하는 기회들 또한 광범위합니다. 이러한 시기에 민간 부문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A List에 선정된 기업들은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환경 리스크에 대처하며 미래의 경제 성장을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