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일브론즈밸브, 탁월한 소음방지 기능의 세대별 청동 감압밸브 개발

청동밸브로 유명한 건일브론즈밸브가 소음방지 기능이 탑재한 세대별 청동 감압밸브를 개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섰다.

이 제품은 기존의 세대별 감압밸브의 기능을 보완한 제품으로, 특히 소음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었다.

이번에 개발한 신제품의 공식 명칭은 “10K 세대별 청동 소음방지 감압밸브”와 “20K 세대별 청동 소음방지 감압밸브”이다. 10K와 20K의 세대별 청동 소음방지 감압밸브는 저압용과 고압용으로 나뉜다.

신제품의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존 제품과의 가장 큰 특징은 소음방지 기능을 부착했다는 점이다. 급수의 압력 편차로 인한 소음 문제는 일시적이라도 사용자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건일브로즈밸브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압력조절 스프링과 소음절감 댐퍼를 부착하는 방안을 고안했다.

일반적인 감압밸브는 유입구와 배출구를 연결하고, 그 사이를 디스크로 차단하며 디스크와 스템, 다이어프램을 연결하는 구조이다.

반면, 이 신제품은 기존 감압밸브의 구조에 반대방향으로 작동하는 압력조절 스프링과 소음절감 댐퍼를 부착한 점이 특징이다.

압력조절 스프링은 밸브의 아래 방향으로 작동하여 다이어프램을 가압함으로써 감압밸브의 목표 값을 설정하는 기능을 하며, 소음절감 댐퍼는 압력조절 스프링의 반대측에서 실링 디스크의 저면을 지지하며 소음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한다.

또한, 소음절감 댐퍼의 지지력을 조절할 수 있는 소음조절 나사를 통해 소음조절 댐퍼의 지지면을 물리적으로 상승 또는 하강시키는 기능을 한다. 조절볼트를 통해 내부의 스프링 누름판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는 외부로 노출되는 깊이 조절 겸용 패킹의 두께나 상부 밸브 몸체의 상단 경계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압력조절 나사의 승강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이를 위해 압력조절 나사를 압력조절 스프링의 외경보다 큰 직경으로 형성하여, 되도록 조립 구조를 간단하게 하고, 눈에 띄기 쉽게 큰 구조로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신제품은 청동 소재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다는 장점이 있다. 청동 몸체는 내식성이 강하며, 음용수 배관라인에도 적합하다. 여과망 내장형 소켓연결형 및 유니온 체결방식으로 설치 또한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