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모니터링을 단순화하는 에머슨의 새로운 진동 센서

<사진1> 새로운 무선 진동 모니터는 내장된 분석 기능을 통해 자산이 언제, 어디서, 왜 고장 나는지 예측하며 작업 성능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리소스를 확보한다.

에머슨이 배포가 용이한 진동 센서 ‘AMS 무선 진동 모니터’를 도입했다. 이 무선 진동 모니터는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진동 데이터를 처방 분석함으로써 고장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순환 자산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를 예방한다. 새로운 소형 장치를 통해 모터, 펌프, 팬 및 기타 중요 플랜트 자산을 경제적으로 온전히 모니터링하여 다운타임을 줄이고 작업의 신뢰성을 높인다.

많은 회사는 진동 데이터를 자산 상태로 바꿀 수 있는 분석 전문 기술이 부족하다. AMS 무선 진동 모니터는 상황에 맞는 진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행 가능한 정보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머슨의 특허받은 PeakVue™ Plus 기술을 적용한 이 장치를 사용하면 언제, 어떻게 자산에 고장이 발생할지는 물론 그 이유도 알아낼 수 있다. 전문성과 무관하게 기술자는 베어링 결함, 기어 마모, 윤활 부족 및 펌프 공동현상 등의 흔한 기계적 문제를 빠르고 분명하게 알아내 우선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운영 및 중요 과제에 집중할 수 있다.

“내장된 예방 분석 능력 덕분에 플랜트 매니저는 직원이 복잡한 분석 업무를 수행하도록 훈련시킬 필요 없이 무선 진동 모니터링을 유지 관리 툴박스에 추가하면 된다.”고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의 기계 상태 솔루션 제품 관리 책임자인 로버트 스키릭(Robert Skeirik)은 말했다.

에머슨의 Plantweb™ Optics 자산 성능 플랫폼 사용자는 모바일 장치로 어디서든 기계 상태에 대한 경고를 받을 수 있다. 이 경고는 또한 기타 센서 및 시스템에서 확보한 데이터 및 자산 상태 정보와 합산되므로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한 개로 모든 유형의 자산을 분석할 수 있다.

이는 작업의 전반적 상태에 관한 보다 완벽한 이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정 또는 성능이 위험할 때 특별 경고를 전달한다. Plantweb™ Optics는 에머슨의 Plantweb Digital Ecosystem의 일부로서 IIoT 기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노동력 전체에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확장한다.

AMS 무선 진동 모니터는 플랜트의 기존 WirelessHART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에머슨의 AMS 머신 작동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진동 분석 툴을 완전히 지원한다. 또한 3축 센서를 사용하여 삼차원 데이터를 수집하여 기계 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AMS 무선 진동 모니터는 에머슨의 포괄적인 상태 모니터링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 추가되었으며 AMS 자산 모니터 및 AMS 6500 ATG를 포함한다. 이 장치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회사는 필수 자산에서 안전 및 생산에 즉각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운영 주요 자산에 이르기까지 기계 자산의 상태를 완벽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