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아이앤디, 대구경 천공탭 내장형 써비스티 개발

코스모아이앤디㈜는 1년여 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대구경 천공탭 내장형 써비스티와 본 제품을 활관 상태에서 무누설로 시공할 수 있는 간편한 시공툴 개발을 마치고 특허등록까지 마무리 했다.

기존 제품은 63mm까지 천공탭이 내장된 제품이 사용되고 있으나, 금번 개발된 분기 기준 75, 90, 110, 160mm, 본관 기준 400mm 제품은 내캡을 분리한 후에 천공을 하고, 이후에 다시 내캡으로 마감하는 제품들이 상용되어 왔다.

이러다 보니 제품만으로는 활관 상태에서 누설 없이 시공하기가 불가능 했으며, 활관 상태에서 시공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과중량의 툴과 인력, 시간, 비용을 사용해야 만 했다.

이러한 불합리 사항을 개선하여, 본 제품의 시스템(천공탭 내장형 써비스티 + 간편한 시공툴)은 개발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활관 상태에서 한명의 작업자가 간편한 시공툴을 사용하여 누설 없이 분기가 가능 하다는 점이며, 4개의 “O” – ring을 채택함으로 인해서 기존 내캡용 제품 대비 기밀 확보성도 개선되어 완벽한 기밀 효과로 인해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발 되었다는 점이다.

기대효과는 별도 인력이 투입되는 것을 줄이고, 툴을 조립 시공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관련된 비용까지 줄일 수 있는 효과가 기대 된다. 또한 래칫핸들 채용을 통해 힘들이지 않고 쉽게 시공 할 수 있도록 한 것과, 내장된 천공탭은 본관 천공시 발생되는 팁( 부스러기 )을 거의 발생되지 않도록 설계 반영되어 이물질로 인한 여타 배관계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특징 등도 반영되어 있다.

코스모아이앤디㈜는 가스용 파이프, 일반이음관, 전기식 이음관, 밸브, 시공관련 다양한 툴등 가스배관 관련된 전반적인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국내의 유일한 회사로써 가스배관 관련 Total Solution을 제공 하는 것을 지향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지속적 매출 신장을 이루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