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산업, 기능성 모노머 라인 확장

송원산업은 비스페놀 (BP) 모노머와 디시클로펜타디엔 (DCPD) 페놀수지 제품군의 범위를 추가로 개발하여 확장하고 있다.

BP-Z 고순도 결정성 비스페놀과 TMBP 테트라메틸 바이페놀은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규모로 생산되고 있으며, 유럽 코팅 쇼(ECS)에서 소개된바 있는 디사이클로펜타디엔 (DCPD) 페놀 노볼락 ERM-6100은 이미 시장에 공급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특수 레진에 사용되고 있다.

기능성 모노머의 마켓 센터 리더인 Heinrich Schulte는 “수지 제조업체들는 현재 대량생산을 하고 있으므로 기능성 모노머의 고성능, 비용 효율성 및 가격 경쟁력으로 인하여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기능성 모노머는 일반적인 폴리머에 추가적으로 강화된 성능 효과를 제공하거나 처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특수 분자구조를 가진 제품이다. “당사의 제품은 온도 저항, 전기 절연 특성 및 물과 습기에 대한 내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라고 Heinrich Schulte는 덧붙여 설명했다.

BP-Z고순도 결정성 비스페놀 모노머는 특수 폴리카보네이트 및 폴리에스테르 수지의 기계적 특성 및 내열성을 향상시킨다. 주로 에폭시, 페놀 및 노볼락 수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주파, 구리 피복 라미네이트 및 전자 패키징에 적합하며 현재 아시아의 5G 호환 패키징 수지에서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고 수준의 순도와 우수한 색상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된 TMBP는, 에폭시 및 페놀 수지 모두에 사용 가능하며 유리 전이 온도를 높이는데 탁월하다. 송원은 고객과 협력하여 전자 분야와 같은 혁신적인 응용 분야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ERM-6100 DCPD 페놀은 벤조옥사진과 같은 특수 수지의 경화제로 인증을 받았으며 고성능 전자 패키징에 점점 더 많이 응용되고 있다. 최소의 프리 페놀 함량을 갖춘 5종류의 디시클로펜타디엔(DCPD) 페놀 수지는 각기 다른 연화점, 기능성 및 점도를 가지기 때문에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킬 수 있다.

한편, 송원산업은 올해 유럽에서 기능성 모노머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2020년에는 미국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