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새로운 8경로 유량계, 천연가스 상거래를 위한 정확한 유량 측정 제공


에머슨은 천연가스 상거래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업스트림 배관 요구사항을 줄이고 유량 조절기 없이 매우 정확한 유량 측정을 제공하는 Daniel 3418 8경로 가스 초음파 유량계를 출시했다. Daniel 3418은 파이프 벤드, 짧은 직관거리 또는 더 작은 설계 공간으로 인한 유량 왜곡을 보정하여 정확성과 장기 성능을 저하하지 않으면서 더 많은 설계에서 작동할 수 있다.

 
3418은 OIML R-137에 따르는 모든 교란 테스트를 통과하여 정확도 등급 0.5를 만족하는 최초의 초음파 유량계로써, 해당 테스트는 유량 컨디셔너(조절기)를 설치하지 않고 전단 직관부 5D조건에서 진행된 테스트다. 두 개의 영국식 가스 패스로 배치된 8개의 트랜스듀서가 연동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두 번째 패스는 첫 번째 패스의 거울 이미지로 비대칭 유량값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설계를 통해 유량계는 더 높은 분해능으로 유량을 측정하고 소용돌이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어 유량 조절 및 요구되는 전단 직관부의 길이를 줄여준다.

 
Daniel Gas Ultrasonic 제품 라인 중 하나인 3418은 표준 유량을 계산하고 온도 및 압력 트랜스미터, 가스 크로마토그래프 및 유량 컴퓨터와 직접 통합하면서 실시간 측정 및 프로세스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3418은 특정 개선 사항이 있는 에머슨의 독점적인 MeterLink 진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오리지널 Daniel 4경로 가스 초음파 측정기 인터페이스의 모양과 느낌을 모방하도록 설계되었다.

 
에머슨의 Daniel 초음파 유량계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론나 디킨슨(Lonna Dicken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새로운 모델은 시장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된 재정 측정 포인트 초음파 포트폴리오로 고객을 더 많이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높은 수준의 레벨 계측을 통하여 신뢰도를 얻게 되었다.”

 
DN250에서 DN1050(10~42″)까지의 크기로 사용할 수 있는 3418은 양방향 유량 기능을 제공하고 유량 용량이 확대되며 증분 압력 강하가 없어 측정 위험을 줄이고 운영 비용을 최소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