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드레스하우저, 이동식 유량 교정 서비스 인정 범위 확대

글로벌 산업자동화 계기 · 솔루션 전문 기업 한국엔드레스하우저(https://www.kr.endress.com)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한국인정기구(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이하 KOLAS)로부터 유체유동 액체 유량 분야의 전자, 코리올리스, 초음파, 그리고 볼텍스 유량계 등 4개 규격에 대한 자격 갱신 및 규격 확대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KOLAS는 ‘국제표준기법’ 및 ISO/IEC 17011의 규정에 따라 교정 및 시험기관, 검사기관에 대한 인정업무를 수행하는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으로, KOLAS 인정기관이 발급한 시험성적서는 국제적으로 통용된다.

코리올리스 유량계에 대한 인정 범위는 기존 (0.1~15) t/h에서 (0.1~25) t/h로, 전자, 초음파, 볼텍스 유량계에 대한 인정 범위는 기존 (0.1~15) m3/h에서 (0.1~25) m3/h로 확대되었다. 이로써 생명공학 및 제약, 식음료 등 산업 전반부에 걸쳐 보다 많은 계기의 이동식 공인 유량 교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한국엔드레스하우저는 2015년 KOLAS로부터 국내 최초로 이동식 액체 유량에 대한 교정서비스 인정을 취득한 바 있으며,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서 유체 유동 액체 유량 분야의 전자, 코리올리스, 초음파 및 볼텍스 유량계까지 총 4개 규격에 대한 국제공인교정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는 유량계 이동에 따른 불편함과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 공인 액체 유량 현장 교정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현장의 생산 일정에 맞추어 신속하고 정확한 교정을 실시함으로써 고객의 생산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힘써왔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서비스 엔지니어는 “한국인정기구의 인정 범위 추가 획득을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을 갖춘 국제 수준의 교정 서비스를 보다 폭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언급하며, 향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최적화된 교정 방법을 제안하고, 고객의 효과적인 플랜트 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