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텍, Control Air, Regulators 특징 소개


ControlAir社는 다양한 압력 범위, 재질, 사이즈, 모양에 따라 세 가지 유형의 에어 압력 레귤레이터를 선보이고 있다. 이 세 가지 유형은 정밀 레귤레이터, 필터 레귤레이터, 범용 레귤레이터로 압축된다. 본 포스트에서는 각 카테고리 별 특징, 장점, 적용산업군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1. Precision Regulators (정밀 레귤레이터)
ControlAir社가 사업을 막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제조한 제품은 정밀 에어 압력 레귤레이터이다. 1989년 산소호흡기에 사용하게끔 승인된 첫 번째 모델 중 하나인 Type 100은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범용 레귤레이터와는 달리 정밀 레귤레이터가 설정하는 것은 대개 정확도와 민감도이다. 감도는 장치의 설정점에 비해 공기압의 변화에 반응하는 레귤레이터의 능력이라고 볼 수 있다. Type 100은 1/8″ water column의 감도를 지닌다. 즉 출력 압력이 설정 안력과 약 0.0045 PSI 차이가 나는 경우 출력 압력이 설정점으로 되돌아오도록 보정된다. 장치의 다이어프램을 반응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감도를 얻을 수 있다. ControlAir社의 모든 정밀 에어 압력 레귤레이터는 1″ water column 혹은 약 0.036 PSI 이하의 감도를 지니고 있다.

 
2. Filter Regulators (필터 레귤레이터)
민감한 다운스트림 장비를 보호할 때 공기압 필터 레귤레이터가 중요한 에어 준비 장비로 간주된다. 필터 레귤레이터의 목적은 공기 압력을 설정점으로 낮추면서 에어 라인의 수분과 미립자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는 고가의 실험 장비, 밸브 포지셔너 또는 I/P 트랜스듀서를 보호하고자 할 때 필수적이다.
조절 원리는 다른 에어 압력 레귤레이터와 동일하다. 그러나 40 혹은 5 마이크론 사이즈의 소결(燒結) 폴리에틸렌 필터를 통해서만 에어가 들어가게끔 함으로써 공급되는 에어에서 습기와 미립자가 걸러지게 된다. ControlAir社의 필터 레귤레이터는 모두 1 인치의 water column 감도를 지니고 있고, 알루미늄 바디 혹은 스테인레스 스틸 바디 옵션뿐 아니라 relieveing 혹은 non-relieving도 선택할 수 있다.
3. General Purpose Regulators (범용/일반용 레귤레이터)
범용 레귤레이터는 정밀도보다 비용이 우선시될 때 더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본 범용 레귤레이터는 OEM 산업군에 흔히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ControlAir社의 대부분의 정밀 레귤레이터는 1/8″ water column에 민감하지만, Type 400과 같은 범용 레귤레이터는 1″ water column 혹은 0.036 PSI에 민감하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는 소량의 공기를 배출하도록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범용 레귤레이터를 사용할 때 공기 소모량이 더 적다는 걸 볼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에어 압력 레귤레이터는 공정 제어 계장 및 패널뿐 아니라 유체 전력 산업에서 많은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