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업계 최고의 상단 리퀴드 레이어 측정성능 레이더 레벨 게이지

 

에머슨은 인터페이스 어플리케이션에서 Rosemount™ 5300 유도파 레이더 레벨 트랜스미터를 사용해 얇은 상단 리퀴드 레이어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분리 공정 성능을 최적화해 적정량의 리퀴드 제품 유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Rosemount™ 5300(VDC Research 2017)은 액체 레벨 측정을 위한 업계 최고의 유도파(Guided Wave) 레이더로, 이제 탱크 상단까지 측정하여 처리량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가장 까다로운 수준의 인터페이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 편의성, 안전성 및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운영자들은 오래전부터 분리기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수준의 인터페이스 측정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다가, 수백만 갤런의 액체를 담을 수 있는 대형 탱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만 부정확해도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
분리기와 같은 인터페이스 측정 어플리케이션이 유도파(Guided Wave) 레이더 트랜스미터를 이용하여 상단 생산층에서 두 액체 사이의 에코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두께가 확보되어야 한다. 이전에는 감지 가능한 최소 두께가 50~200mm였다. 에머슨의 특허받은 고유한 Peak in Peak 인터페이스 알고리즘이 적용된 Rosemount™ 5300은 25mm의 상단 리퀴드 레이어를 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른 액체 유입을 방지하고 분리 공정의 성능을 최적화하여 사용자의 운영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Rosemount™ 5300을 대형 직경의 코엑시얼(coaxial) 프로브와 함께 사용할 경우 탱크의 가장 상단에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탱크 용량을 최적화하고 처리량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프로브는 가장 강력한 Return 신호를 제공하고, 상단 데드 존이 없어 탱크 벽에 있는 장애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마이크로웨이브가 트랜스미터와 프로브 사이의 공정 씰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고진폭 소음은 기본적으로 탱크 상단의 측정 정확도에 영향을 미친다. 에머슨은 강화된 공정 씰 설계를 통해 이러한 소음을 차단할 수 있으며, 채우거나 비워지는 모든 단계를 탱크 상단에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에머슨 측정 및 분석 분야를 주도하는 제품 관리팀의 크리스토퍼 위달(Christoffer Widahl)는 이렇게 설명한다. “최종 사용자에게 탱크 용량 극대화와 처리량 증가는 수익성 증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Rosemount™ 5300은 가장 얇은 상단 리퀴드 레이어를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측정한다. 탱크 가장 위쪽까지 측정 가능하며 그렇기에 까다로운 레벨과 인터페이스 응용 분야에서도 유용하다.”
과충진 방지 및 건식 펌프 보호 등 안전 문제가 중요한 응용 분야에서 트랜스미터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검증 반사경 기능을 사용하여 94%의 테스트 적용범위에서 원격으로 포괄적인 검증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은 작동 중에 탱크 레벨을 잠재적으로 위험한 지점까지 올릴 필요 없이 제어실에서 몇 분 이내에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가동 중단 시간이 줄고 위험이 최소화되며 플랜트와 작업자 모두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다.
트랜스미터 전자 장치만 모니터링하는 기존의 진단과 달리, 검증 반사경 기능은 부식 모니터링과 기타 공정 관련 조건과 같이 탱크 내부의 프로브 윗부분과 관련된 문제를 진단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Rosemount™ 5300은 사용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제품 설명과 제품 타입 관리자 구성 방법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여 광범위한 제품으로 완전하고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장치의 구성 소프트웨어는 Rosemount™와 NAMUR(Normenarbeitsgemeinschaft f?r Messund Regeltechnik in der Chemischen Industrie) 경고 한계선 사이에서 전환할 수 있어 사용자의 선택권이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