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타이트 금속 파이프 컴퍼짓 보수 시스템


금속 파이프 유지보수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록타이트 파이프 보수 시스템의 안전성은 TUV 라인란드 및 로이드 선급협회에 의해 ISO 24817 및 미국 표준 ASME PCC-2에 따라 인증되었다.
따라서 헨켈 록타이트 파이프 보수 시스템은 DNV GL, 로이드 선급협회 및 TUV 라인란드와 같은 주요 검사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유일한 시스템이다.
가스, 물, 원유, 폐수 등 다양한 물질을 운송하는 금속 파이프라인을 운영하는 제조사는 이러한 작업의 중단을 피하거나 작업 중단 기간을 최소화해야 한다. 파이프 보수 시스템은 이러한 제조사의 비용 절감을 위해 작업 중단을 최소화하고 또한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해야 한다.

DNV GL이 ISO 24817에 따라 인증하였으며, TUV 라인란드 (ISO 24817, 파이프라인 규정, 고압가스 파이프라인 법령, 산업 안전 규정, 압력 장비 지침) 및 로이드 선급협회 (ASME PCC-2 및 ISO 24817)에 의한 테스트를 통과한 록타이트 파이프 보수 시스템은 다양한 관통 및 비관통 결함 유형에 대한 보수작업에 사용될 수 있다.
3년 간의 까다로운 테스트 절차에서 록타이트 파이프 보수 시스템의 성능은 다양한 결함 유형, 파이프라인 부품, 소재, 하중 및 작업 방식 등에 대해서 인증기관의 감독 하에 테스트 되었으며 일반 산업, 조선 및 해양 산업에 대해서 승인되었다.
록타이트 파이프 보수 시스템은 표면 처리, 보강, 밀봉 및 탑코트 작업으로 이뤄진다. 보수 시스템의 핵심은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된 유리-탄소 강화섬유 테이프와 에폭시 수지로 만들어진 복합소재 (컴퍼짓)이다. 금속 파이프라인에서 파이프 보수 시스템이 손상된 부분을 보강하고 밀봉하여 부식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안전성 인증 외에도 이 시스템은 파이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고객에게 비용 절감의 이익을 제공한다. 부식된 파이프는 현장에서 작업 중단없이 보수될 수 있으며, 최대 20년 까지 파이프라인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보수 시스템을 실제로 올바르게 적용하고 검사 기관의 인증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먼저 헨켈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수료하여야 한다. 맞춤식 교육이 이미 개발되어 있으며, 두 개의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헨켈의 공식 어플리케이터(시공 전문 대리점)가 되기 위해서는 유지보수 담당 직원들이 교육을 받는 것 이외에도, 전체 작업 공정 이해에 대해서 검증을 받아야 한다.
현장에서 여러 보수 사례들이 서로 유사하지 않기 때문에, 헨켈은 프로젝트 별로 보수 방식 및 비용 산정을 위한 계산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주로 고려해야 할 변수는 파이프라인에 작용하는 힘, 온도 및 손상 정도이며, 이러한 계산을 수행하는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역시 인증을 받았다.
록타이트의 파이프 보수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3279-1700 또는 Henkel_korea.adhesives@henkel.com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생활/산업용품 기업 헨켈은 전 세계 12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1876년 설립돼 140년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2018년 기준 약 200억 유로 (25조 원)의 글로벌 매출을 달성했으며 국내에는 1989년에 진출해 현재 7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헨켈은 접착제, 실런트, 표면 처리제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제품과 퍼실(세탁세제), 록타이트(순간접착제), 사이오스(샴푸), 다이얼(비누) 등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