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꼬가와전기, Yokogawa Solution Seminar 2019 개최

한국요꼬가와전기㈜가 지난 7월 5일, Yokogawa Solution Seminar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전 세계적으로 화두인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트랜드를 반영하여, 사례 위주의 발표를 통해 고객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요꼬가와의 솔루션 라인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세미나의 발표 주제는 Cyber Security, Energy Optimization, Operational Improvement, 그리고 Digitalizing of Work Management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으며, 이에 대한 데모 부스를 설치하여 더욱 상세한 소개를 진행하였다.

특히, 일본 Cosmo Oil에서 30년간 Process Engineer로 근무해온 Mr. Masami Tsuchiya가 세미나 발표 연사로 나와 Cosmo Oil, KBC/Yokogawa가 함께 진행한 에너지 컨설팅 및 Utility Optimizer 프로젝트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여 세미나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7년부터 진행한 이 프로젝트는 Visual MESA를 이용하여 플랜트의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하고 플랜트의 유틸리티 운영에 대한 에너지 최적화 방안을 도출해내었다. Cosmo Oil에서는 이를 적용하여 전체 에너지 코스트를 절감할 수 있었으며, Cosmo Oil의 다른 지역의 플랜트에도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feasibility study가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날 한국요꼬가와전기의 Solution 영업본부의 신교식 본부장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다고 해서 그것이 스마트 팩토리인 것은 아니다. ‘스마트 팩토리는 지속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문화를 가진 플랜트’라는 말에 크게 공감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실질적으로 플랜트에 적용할 수 있는 7개의 테마를 선정하여 준비하였고, 앞으로도 플랜트 운영의 최적화를 위한 변화와 도전에 요꼬가와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같이 요꼬가와는 2015년 창립 100주년을 기점으로, DCS 및 현장계기를 중심으로 하는 계장 중심의 비즈니스에서 클라우드, 컨설팅, 시뮬레이션 솔루션 등을 통한 IT 비즈니스까지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