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선식 코리올리스 유량 트랜스미터 출시

- 한국에머슨

Micro Motion 4200은 배선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고도 신뢰도 놓은 측정을 제공한다.
에머슨은 추가 전력과 배선 비용 없이 최소한의 투자로 기존의 2-선식 유량계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트랜스미터인 Micro Motion 4200 2-선식 루프 파워 코리올리스 트랜스미터를 출시했다. 2선식으로 설계된 유량계의 최대의 배관 사이즈인 4인치까지 적용 가능하며, 자가 진단 시에 진단이 이루어진 실제 시간을 표시하는 유일한 제품이다. 트랜스미터와 센서를 분리해서 설치해야 하는 환경을 위해 분리형 옵션도 가능하다.
4200 트랜스미터는 배선을 추가하기 어렵거나, 전력이 부족해 코리올리스 유량계를 사용할 수 없었던 공정을 위해 개발됐다. 4200은 기존의 배선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AC 패널이나 변압기를 추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엔지니어링, 계획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설치 관련 안전 위험을 감소시킨다. 이 제품은 배선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측정 성능을 포기할 수 없는 신규 플랜트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 신제품은 정확도와 반복성이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유량과 밀도를 측정할 수 있어 생산 최적화, 과충진으로 인한 유출 위험 예방, 분과 별 사용량에 따른 정확한 비용 분담, 처리량 개선 등이 가능하고 반응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다. 측정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제품의 기본 사양으로 스마트 미터 검증(Smart Meter Verification)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시장에서 자가 진단이 가능한 유일한 2-선식 코리올리스 미터로써 튜브의 구조적 건전성를 검사한다. 14일간 데이터를 저장하는 히스토리안(Historian)과 실제 시간을 표시해주는 시계가 있어, 시간이 표시되어 있는 공정 데이터를 이용해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감사관련 데이터, 보고서 등의 출력이 가능하다.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사용이 쉽고, 시운전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4200은 1개 제품, 단일 사용으로 SIL2 수준을 만족할 수 있으며, 복수 사용으로는 SIL 3 수준까지 만족할 수 있다.
에머슨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안토니 젠틸레(Anthony Gentile)는 “코리올리스 2-선식 유량계는 정확하고 반복적으로 유량과 밀도를 측정하여 플랜트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낭비를 줄여준다”고 말하면서 “신뢰성이 떨어지는 기존 2-선식 유량계를 코리올리스 2-선식으로 교체하여 기존의 배선을 재사용하면서 계획과 엔지니어링, 설치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