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정밀, 밸브 유지관리 기술 전수 위한 ‘삼진 밸브강좌 2019’ 개최

종합 밸브 생산업체인 삼진정밀이 밸브 사용자들의 유지관리 노하우를 위한 ‘삼진 밸브강좌 2019’를 6월 20일~21일, 이틀간 본사가 소재한 대전 대덕구 대화로 32번길 33 삼진정밀 첨심홀에서 개최한다.

주요내용은 이론 교육 및 유지관리와 현장실습 관리 교육이며, 이 강좌는 한국자원공사가 협찬한다.

밸브는 상수관로의 핵심 요소 기술 제품으로 상수의 차단과 조절을 담당하며, 역방향으로 흐르지 않게 하거나 관로가 파손되는 것을 막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렇듯 밸브는 상수관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와 제조사, 시공사와 설계사의 입장과 경험, 이론적 배경에 따라 밸브를 다르게 사용하거나 선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삼진정밀은 “올해부터 상수도 밸브에 대한 강좌를 열어 제조사 입장에서 밸브를 어떻게 설계하고 생산하며, 유지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말씀 드리고 싶다.”며 이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강좌는 △밸브기초이론, △상수도용 밸브 종류와 특징, △상수도용 밸브 유지 관리 △상수도용 자동콘트롤밸브, △구동기 선정과 유지관리 △상수도용 기타 밸브 등으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