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산업 인력 간의 기술 격차를 줄이는 에머슨 자동화 교육 플랫폼


에머슨은 자동화 산업 종사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플랜트를 유지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습 교육을 포함한 자동화 기술 교육 솔루션인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산업 사물 인터넷(IIoT) 시대에 제조 및 공정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이 지속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인력 간 기술 격차를 해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에머슨의 민간 산업 및 고등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동화 기술의 격차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과 그것이 조직의 운영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기술 격차와 제조업의 미래”에 관한 2018년 Manufacturing Institute의 연구에 따르면, 기술의 격차는 2018년에서 2028년까지 약 240만 개 업무 영역에서 발생할 것으로 추산된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글로벌 교육 서비스 이사인 제프 핵니(Jeff Hackney)는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은 업계에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는 중요한 지식과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제 장비를 갖춘 유연한 교육 툴이다.”라고 말한다. 또한 “기술의 격차는 기술의 발전이 현재의 산업 교육 방향과 교육 방법을 앞서기 때문에 발생한다. 관련 산업 분야의 전공 학생들이 계측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접근법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은 차세대 인력이 최신 디지털 자동화 기술을 적용, 사용 및 운영 업무를 숙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현장 작업자에게 압력, 유량, 레벨 및 제어 밸브가 포함된 복잡한 설비 모니터링을 운영하고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작업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공정 제어 및 계측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관련 산업을 교육하는 대학에서는 이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제 플랜트와 같은 공정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랭컨 테크니컬 대학은 에머슨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랭컨 학생들이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을 구축 및 활용하고 있다. 세인트 루이스의 랭컨 테크니컬 대학 총장인 스탠 숀(Stan Shoun)은 이렇게 설명한다. “새로운 기술의 빠른 통합은 미래 경제 성장을 위해 중요하다.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은 산업계와 교육기관이 필요로 하는 자동화 교육 실습을 제공한다. 랭컨은 이러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에는 완벽한 작동 제어 루프 파이핑 시스템, 탱크, 펌프, DeltaVTM 분산 제어 시스템에 연결된 에머슨 계측 및 제어 밸브 확장 제품 포트폴리오가 포함된다. 각 유닛은 사용자가 비용 및 현장 교육의 위험 없이 학습하고 실험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는 통합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제공된다. 실습 워크북 및 e러닝 과정도 이용할 수 있다.
실제 공정 환경을 축소한 환경에 다양한 공정 제어 제품들이 견고한 강철 프레임에 설치되어 좁은 면적에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부분의 표준 크기의 도어에 맞는 이 플랫폼은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사용이 가능하다. 물, 압축 공기 및 작동 전원만 필요하기 때문에 현장 교육이나 교실에서 사용하기에 실용적이다.
이 플랫폼은 에머슨의 고급 인력 개발 제품 포트폴리오의 또 다른 제품으로 미국 내 2개의 대화식 플랜트 환경 교육 시설, 인증된 에머슨 강사, 전 세계 에머슨 교육 센터에서 가상 및 현장 학습을 거친 수많은 교육 과정, 고객이 변화하는 직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Operational Certainty 전략 중 하나이다. 퍼포먼스 러닝 플랫폼은 산업 업계 및 고등 교육기관과 협업하여 인력의 기술 격차를 좁히려는 에머슨의 노력을 강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