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AspenTech과 얼라이언스로 디지털 트윈 확장 기술 발표

에머슨은 2018년 맺은 AspenTech과의 얼라이언스를 통한 첫 기술을 발표했다.
전체 플랜트의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사용 가능한 보다 실용적이고 효율적으로 디지털 트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운 통합 기술이다. 공동 개발을 통해 확보된 새로운 기능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공정 산업 조직은 플랜트 디자인 설계 중 생성되는 표준 디지털 트윈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데이터로 운영자 교육 및 생산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디지털 트윈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디지털 트윈 활용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인 소유 총비용(TCO)과 유지 가능성의 장벽이 낮아졌다.
에머슨은 Mimic™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프로젝트 설계에서 널리 통용되고 있는 Aspen HYSYS?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합했다. Mimic과 통합되면서 실시간 공정 최적화 및 교육이 추가되어 AspenTech의 HYSY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던 수천 개의 조직은 더욱 간편하게 조직을 위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트윈 기술은 디지털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에머슨의 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구성 요소로, 에너지 및 원자재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려는 조직들을 위한 솔루션이다.
Mimic HYS Link 소프트웨어에는 에머슨과 AspenTech 시스템과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자동 구성 도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통합 시간과 엔지니어링 시간이 단축된다. Mimic 소프트웨어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술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사용자는 보다 쉽게 최신 엔지니어링 및 교육 환경을 유지하고 물리적 하드웨어 시스템을 중복해서 구축하는 데 드는 막대한 자본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조직은 의사 결정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트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에서 실시간으로 동적 모델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실제 플랜트에 배치기 전에 성능 개선을 안전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
디지털 트윈을 포함한 디지털 혁신의 주요 장벽 중 하나는 운영 단위, 사이트 및 엔터프라이즈용 기술을 확장하는 방법이다. Mimic의 선택적 충실도 공정 모델링은 조직의 예산 및 잠재적 투자 수익을 바탕으로 확장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의 설계 세부 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HYSYS 모델 기반의 비용 효율적인 확장으로 더 많은 운영과 작업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에머슨의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거나 타사 제어 시스템에 연결되어 DeltaV를 사용할 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한 개의 시뮬레이션 시스템만 활용하여 서로 다른 제어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작업 영역을 모델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