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직원 보호 및 산업 안전 향상시키는 위치 인식 시스템 신규 출시

에머슨은 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신규 제품으로 산업 안전 향상을 통해 정유 시설, 화학 공장 및 오일/가스 플랫폼의 직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위치 인식 시스템을 발표했다. 신규 직원 위치 인식 시스템은 보안 산업 무선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더욱 개선된 방법을 제공한다.

에머슨의 위치 인식 기술은 인사 사고를 70% 이상 줄일 수 있다. 직원들은 위치 인식을 위한 충전형 태그를 착용하고 작업하며 관리자는 안전 집합(safety mustering) 및 맨다운(man-down) 상황에서 위치 인식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의 위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매초가 중요한 긴급 상황에서 관리자는 플랜트 및 시설에서 직원들의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안전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 사장인 Lal Karsanbhai는 “안전은 에머슨의 핵심 가치이다. 이 최신 기술을 통해 전 세계 현장 직원들의 안전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와 같은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가장 큰 장애 요소는 복잡한 설치 과정이었다. 그러나 에머슨의 위치 인식 시스템은 설치가 매우 빠르고 간단하며 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안전 시스템이다.”라고 덧붙였다.

확장이 용이한 에머슨의 위치 인식 시스템은 WirelessHART 인프라에 기반한 최초의 직원 안전 기술이며 이미 전 세계 수만 곳의 플랜트 및 시설에 적용되어 있다. 설치에만 몇주가 걸리는 기존 시스템과 달리 단 며칠의 작업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비용도 절반 이상 낮출 수 있다.

이 위치 인식 시스템은 Plantweb™ Insight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추가하여 게이트웨이, AP, 위치 앵커 및 위험 환경에 대하여 인증된 직원 태그와 연동할 수 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에는 긴급 상황에 직원이 집합 위치에 들어왔는지 여부를 보여주는 안전 집합(safety-mustering) 기능, 위험 상황에서 직원이 안전 대응팀에 경보를 보낼 수 있는 맨다운(man-down) 경보 기능, 구역을 지정하고 해당 구역이 침범되었을 때 경보를 보내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에머슨의 위치 인식 시스템은 2019년 7월 출시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Emerson.com/LocationAwarene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