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 고급 스크류 방수박스 AC-SS 제품 출시

전기박스 종합 메이커인 화신은 고급 스크류 방수박스 AC-SS를 출시했다.

동사는 지난 2016년 1월에 출시한 기존 방수박스 AC-LP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기성품 사이즈보다 더 작은 사이즈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5종으로 구성된 고급 스크류 방수박스 AC-SS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이박스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가벼운 장점이 있으나 실외에서 장기간 사용하였을 때 햇볕을 받아 플라스틱이 경화되어 부서지기 쉽다. 이를 대체할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이면서 실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고급 방수, 방진 제품이라고 동사 측은 설명했다.

고급 스크류 방수박스 AC-SS 제품의 특징은 스크류 타입의 하이박스와 동일하게 도어의 네 군데 모서리에 스크류 볼트를 이용하여 체결하는 방식이다. 방수 절곡 프레임, 우레탄 가스켓, 방수 팝 너트 등을 적용하여 완벽한 방수, 방진을 실현한다.

또한 제품 내부 속판을 최대한 넓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바디와 속판 거리를 최소화하였으며 맞 볼트 벽부브라켓을 사용할 수 있다. 자주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제품 표면에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체결용 볼트에 폴리카보네이 와셔를 적용한 것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기본 사양이 스크류 타입이지만 매미고리 악세사리를 이용하여 매미고리 타입으로 변경이 가능하다.